07
10월

0

온라인강의 홈페이지구축 LMS 이러닝 솔루션 교육닷넷 #교육닷넷 #LMS #이러닝솔루션 #온라인강의홈페이지 #홈페이지구축

인터넷 동영상강의 판매 서비스를 위해서는,,

인터넷강의 홈페이지를 구축하여야 합니다.

 

여러분들께서 어떤 스타일의 인강사이트 구축을 필요로 하는지 정확히 알 수는 없지만,

인강사이트는… 여러분들이 직접 제작하여 구축할 수 있는 그러한 사이트가 아니라는 점은 잘 알고 있어요.

필자 또한 처음 인강사이트를 구축하고 강의판매 서비스를 할 때 그러했으니까요!  

 

한번은,,,

인강사이트 개발회사에 전화를 해서,,,

원하는 인강사이트를 구축하는데 얼마의 개발제작 비용이 들어갈까요? 라고~

문의전화 했는데… 3000만원을 부르더라구요! 와~우, 엄두가 나지 않는 비용이죠!

 

그래서, 인터넷 폭풍검색을 해봤더니…

월임대료 방식의 인강사이트 호스팅 업체가 있더라구요!

 

기본적으로 적용되는 비용을 대~충 나열하면,

홈페이지를 구축하는 웹서버(50M 하드용량) 비용이 월 30만원,

동영상강의를 업로드 하는 스트리밍서버(10G 하드용량) 이용이 월  15만원 (동영상강의 파일 업로드 후 용량 초과시 추가요금이 지속적으로 부과되는 형태)

그리고, DRM 보안 플레이어 사용비용이 월30만원

 

이렇게 매달, 총 100만원 수준의 월임대료를 내면서,,, 2년간 인강사이트를 운영했습니다.

2년간 총 지불된 비용이,,, 2400만원이 훌쩍 넘어가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이렇게 엄청난 비용을 매달 지불하면,,, 돈은 언제벌지? 라는 생각이 들어서~

어쩔 수 없이 직접 개발회사에 의뢰하여~ 인강사이트를 구축하게 되었습니다.

(개발회사에 의뢰하여 제작한 인강사이트 비용은? 대략 2500만원이 들었네요!)

 

그리고, 나서부터는,,,

직접 서버에 인강사이트 솔루션 구축하고, 스트리밍 서비스는~ 비메오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웹서버는 직접소유한 서버이고, 스트리밍 서버는… 일반회사가 구축하려면 1억원 정도의 비용이 들어가기 때문에~

엄두가 나지 않아서 어쩔 수 없이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스트리밍 서버인 “비메오”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대한민국의 대부분의 인강사이트들이 비용을 줄이기 위해서~ 비메오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교육닷넷 LMS 이러닝 솔루션이 탄생된 배경을 여러분들께 알려드리고 있는 것입니다.

 

역시, 여러분들도 초창기에 인강사이트를 내 입맛에 맛도록 개발 하고자 하시겠지만,,,

개발제작 비용이 장난이 아니라는 점을 인지하시고 나서는 멘붕에 ~ 빠졌을 것입니다. (엄두가 나지 않기 때문이죠!)

그래서, 교육닷넷 LMS 이러닝솔루션을 이용하시는 업체들이 몇 곳 있습니다.

 

교육그룹 회사도 마찬가지… 교육닷넷 이러닝솔루션을 이용하여(월임대 호스팅 방식) 인강사이트를 운용하고 있어요.

매출도 잘 나오고, 수강생들의 만족도 역시 좋고, 네이버 사이트에 노출도 잘 되고, 회원가입 및 로그인 역시도 네이버 아이디로 진행되기 때문에..

수강회원들이 더더욱 선호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께서,,,

월임대로 방식의 인강사이트 웹호스팅을 받으면서,,,

여러분들의 코퀄리티 강좌를 인강서비스 하고자 한다면,,,

교육닷넷 LMS 이러닝 솔루션을 적극 활용하시라고 말씀드립니다.

 

아래 교육닷넷 홈페이지에서~

인강사이트 이러닝홈페이지 구축 솔루션을 확인하세요.

 

– 교육닷넷 http://www.kyo6.net

 

아주 저렴한 월호스팅 비용으로, 여러분들의 인강사이트가 뚝딱! 생깁니다.

 

– 에듀미 http://www.edume.co.kr